세계적인 이탈리아 커피 머신 브랜드 라마르조코(La Marzocco) 의 문화 허브, Accademia del Caffè Espresso(이하 아카데미아)가 제작한 커피 다큐멘터리 The Rise of Espresso가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지난 2월 19일, 서울 성수동 무비랜드(MOVIE LAND) 에서 단 하루 동안 진행된 이번 특별 상영회에는 커피 산업 관계자 및 커피 문화를 사랑하는 관람객들이 함께 모여, 에스프레소의 역사와 가치를 재조명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The Rise of Espresso는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전 세계로 퍼져나가면서 에스프레소 문화를 어떻게 확산시켰는지, 그리고 그들이 남긴 유산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를 생생하게 담아낸 작품입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처음 호주 멜버른의 이탈리아 영화제(Italian Film Festival) 에서 세상에 공개된 후, 미국과 유럽 곳곳에서 큰 화제를 모았어요. 단순히 에스프레소를 한 잔의 음료로 보는 게 아니라, 그 안에 담긴 꿈과 도전, 그리고 ‘Made in Italy’ 정신을 깊이 있게 탐구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당시 이탈리아 이민자들에게 에스프레소는 단순한 음료가 아니라, 낯선 땅에서도 고향의 문화를 지키고 사람들과 이어질 수 있는 따뜻한 위로이자 희망이었습니다. 다큐멘터리를 통해 에스프레소의 세계화 뒤에 숨겨진 그들의 뜨거운 열정과 가슴 뭉클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어 더욱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특별 상영회는 단순히 영화를 감상하는 자리에서 끝나지 않았습니다.현장에서는 다큐멘터리에 등장하는 그 시절의 에스프레소를 재현한 특별 시음 이벤트 및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라마르조코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브랜드 아카이브 전시도 함께 마련되어 관객들은 단순한 감상을 넘어, 커피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경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상영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을 위해 서프라이즈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정성껏 준비한 마음까지 전해졌기를 바랍니다. 에스프레소를 마시고, 보고, 느끼며 커피 문화의 진정한 매력을 만끽했던 하루! 그날의 여운이 오랫동안 남을 것 같습니다.
▲ 즐거웠던 2월 19일!! 그날의 모습을 현장스케치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디자이너스 초이스란, 동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들이 한 해의 주요 트렌드 키워드를 탐색하고, 리빙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하는 특별 기획 전시입니다.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공간 경험을 선보입니다. 특히, ‘디자이너스 초이스’에서는 구병준 대표, 백종환 대표, 문지윤 대표가 참여하여 주제전을 펼칠 예정입니다.
그 공간 속에 있는 라마르조코 홈카페 머신을 찾아보세요!!
*기간 : 25.02.26(수) - 03.02(일)
*장소 : 삼성동 COEX / D-806
Learn about the 'Swan'
라마르조코의 첫 번째 에스프레소 그라인더 'Swan(스완)' 입니다. 우아한 디자인에 담긴 혁신적인 기술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